top of page

연방 법원 “LA시, 노숙자 텐트 철거 증거 조작” 판결



<기사>

LA시가 노숙자 텐트를 철거할 때 그 과정을 합리화하기 위해 철거 내용물을 바꾸는 등 증거를 조작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한인타운 홈리스 옹호그룹인 ‘K타운 포 올’과 홈리스들은 5년 전 시정부의 증거 조작을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 소송에서 캘리포니아주 연방법원은 LA시가 길거리 홈리스 철거 과정을 합법화하기 위해 ‘대형 물품’을 ‘위해물’이나 ‘오염물’ 등으로 바꾼 정황을 파악했습니다.


실제 LA에서 압류되거나 폐기처분된 홈리스들의 소지품들은 이불이나 매트리스 등 ‘대형 물품’이었습니다.


시 규정상 주민들과 교통에 직접적인 위해가 되지 않는 물건은 소유주의 허락 없이 공공장소에서 압류하거나 철거할 수 없습니다.


원고 측은 시가 과실을 인정하고 피해자들의 재산 손실과 정신적인 피해보상을 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지만 시 정부는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판결이 시정부의 조작으로 종결될 경우 관련 소송이 줄을 이을 가능성이 높아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Comments


LALASBS
CHANNEL
NEWS
BUSINESS
CAREERS
CONTACT US
Recruitment
Featured Jobs
  • Instagram
  • White Facebook Icon

The SBS International Logo is a service mark of SBS International, Inc., and SEOUL BROADCASTING SYSTEM is a registered service mark of  Seoul Broadcasting System, used under license.

© 2007-2023. SBS International, Inc. All rights reserved.

© 2035 by TheHours. Powered and secured byWix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