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요 한인사회 소식 - 01.23.23





<LA> CA, 인플레이션 구제 프로그램 대대적 감사..지급 지연 등 문제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인플레이션 구제 프로그램에 대한 대대적인 감사를 추진합니다.

캘리포니아주 합동 법률 감사위원회는 자격이 되지만 환급대상에서 제외되거나 지급이 지연되는 등 시작부터 문제가 발생한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LA> OC 한인회, 1월 30일 '리얼아이디' 발급 서비스 실시..예약 필수


오렌지카운티 한인회가 리얼아이디 발급 서비스를 신청받습니다.

한인회는 오는 30일 한인회관에서 DMV 직원들과 함께 리얼아이디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신청을 원하는 한인들은 전화로 예약해야 하며 130명 선착순입니다.




<뉴욕> 시의회, 테이크 아웃-배달 음식에 '플라스틱 용기' 사용 금지


뉴욕시의회가 음식 테이크 아웃이나 배달시 플라스틱 식기와 용기 사용을 금지합니다.

시의회는 뉴욕시내 모든 요식업소는 테이크 아웃이나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들에게 더 이상 플라스틱 재질의 용기를 제공해서는 안되며 다만 고객이 요청할 시에만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조례안은 시장 서명 후 6개월 이후부터 시행되며 2024년 7월까지는 계도기간으로 경고만 받게 됩니다.



<시애틀> 피어스카운티 정부, 실수로 46만여 명 주민 '사회보장번호' 공개


타코마와 레이크우드 등 한인들이 밀집한 피어스카운티 정부가 실수로 주민들의 사회보장번호를 공개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피어스카운티 감사관실은 지난해 12월 피어스카운티 공공기록부가 일상적인 공공기록물 공개를 요청하는 민원에 답하는 과정에서 주민 46만여명의 사회보장번호를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카운티 정부는 피해자들에게 사과문을 보내고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SF> 하루 동안 3곳에서 지진 발생..'소노마 3.6-홀리스터 3.5' 지진


지난 19일 하루동안 3곳에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연방지질조사국은 지난 19일 오전 9시 15분쯤 홀리스터에서 8마일 떨어진 곳에서 규모 3.5도의 지진이 발생했으며 9시 16분쯤에는 스태니슬라우스카운티 그레이슨 인근에서 규모 2.5도의 지진, 저녁 5시 18분쯤 소노마카운티 레이크 소노마에서 규모 3.6도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