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한인사회 소식 - 02.11.22




<LA> 와이어바알리-한인의류협회 업무협약 체결..송금 수수료 면제


해외 송금 결제 플랫폼 와이어바알리와 한인의류협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와이어발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인의류협회 소속 회원사와 개인에게 신속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24시간 해외 결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존 김 / 와이어바알리 아메리카 기술 솔루션 부문 사장 >


<리처드 조 / 한인의류협회 회장 >


이번 제휴로 인해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송금 수수료 전구간이 면제됩니다.



<LA> 13일 일요일 한인타운서 '플리마켓' 열려..33개 한인 브랜드 참여


오는 일요일 한인타운 한복판에서 플리마켓 장터가 열립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올림픽가 M플라자에서 열리는 마켓 위드 마음 행사에는 33개 한인 브랜드들과 디자이너들이 참여합니다. 세라믹과 플라워, 아트, 의류, 그리고 푸드와 드링크 업체들이 참여해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뉴욕> 학부모들 "새 고교 입학심사 정책, 아시안 학생들에 불리" 주장


뉴욕시가 새롭게 추진중인 고등학교 입학심사 정책이 시행될 경우 아시안 학생들이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아시안 학부모 자문위원회는 새 입학심사 정책은 일부 과목에서 낮은 점수를 받은 지원자도 추첨을 통해 우수 고교에 입학이 가능하게 된다며 이는 대체적으로 성적이 우수한 아시안 학생들에게 불리하다고 우려했습니다. 교육국은 이 정책은 흑인과 히스패닉계 학생들의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워싱턴DC> 비타민D 보충제, 자가 면역 질환에 효과..류마티즘 관절염-루푸스 등


비타민D 보충제가 자가면역질환에 효과가 있다는 임상시험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버드 대학 의대 브리검 여성병원 카렌 코스텐바더 박사 연구팀은 50세 이상 남녀 2만5천87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 이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자가면역 질환은 류마티즘 관절염과 다발성 경화증, 루푸스, 아토피성 피부염 등이 이에 속합니다.



< 메릴랜드> 래리 호건 주지사, 한국정부 수교훈장 광화장 수여 받아..공헌 감사


래리 호건 메릴랜드 주지사가 한국정부에서 수여하는 최고등급의 수교훈장인 광화장을 받았습니다.

이수혁 주미대사는 호건 주지사를 워싱턴DC 한국대사관으로 초청해 훈장을 전달하며 한미 양국간 우호 증진과 문화 경제 협력관계 발전에도 많은 공헌을 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