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한인사회 소식 - 04.20.22





<LA> 김영섭 아시아나항공 신임 미주지역 본부장 부임.."서비스에 주력"


아시아나항공 신임 미주지역 본부장으로 김영섭 본부장이 부임했습니다.

김영섭 신임 본부장은 지난 1996년 아시아나항공에 입사한 후 얼라이언스 팀장과 프라이싱 팀장 등을 역임한 여객영업 부분의 전문가입니다. 김 신임 본부장은 미주 노선의 서비스 안정화와 한국을 방문하는 한인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LA> LA카운티, 임대료 미납 주민들 퇴거 유예 폐지..4월부터 퇴거 위험


LA카운티가 임대료를 내지 못하는 주민들의 퇴거 유예를 폐지합니다.

카운티 정부는 4인 가족 기준 연소득 9만4,600달러 이상인 LA카운티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한 임대료 미납 세입자 퇴거 보호 조항을 삭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일부 세입자들에 대한 보호 조치를 연장하는 법안을 통과시키면서 이중 수혜를 저지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됐습니다.




<LA> LA 메트로, 22일 '지구의 날' 맞아 버스-지하철 대중교통 무료 운행


LA메트로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대중교통을 무료로 운행합니다.

LA메트로는 금요일 새벽 3시부터 23일 토요일 새벽 2시 59분까지 LA카운티 전역에서 버스와 열차를 무료로 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자전거 공유 시스템도 무료입니다.




<뉴욕> 맨하탄 '피어 57'에 루프탑 공원 개장..잔디밭-야외 영화상영 공간


맨하탄 허드슨 강변에 위치한 피어 57에 루프탑 공원이 개장했습니다.

맨하탄 11애비뉴와 웨스트 15 스트릿 인근에 위치한 피어 57 루프탑 공원은 2에이커 규모에 잔디밭과 푸드코트, 야외 영화상영 공간을 갖추고 있어 시민들의 쉼터로 자리잡게 됩니다.




<하와이> 한인상공회의소, 8월 20일 시청 옆 공원서 '제18회 코리안 페스티벌' 개최


하와이 한인상공회의소가 코로나 팬데믹으로 2년 동안 중단했던 코리안 페스티벌을 오는 8월 20일 개최합니다.

시청 옆 공원에서 오전 11시부터 밤 8시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보다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들이 선보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