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한인사회 소식 - 07.18.22





<LA> 로얄문화재단 양석규 이사장 별세..올림픽 거리에 상가 붐 시초


한인타운 올드타이머인 양석규 로얄문화재단 이사장이 85세로 별세했습니다.

양 이사장은 1969년 올림픽가에 로얄식품상회를 열면서 올림픽 거리에 상가 붐을 일으키는 시초가 됐으며 로얄문화재단을 통해 청소년 장학사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고인은 2007년 10월 한국훈장 동백장을 수여받았으며 2016년 9월 LA시가 웨스턴 애비뉴와 올림픽 블러바드를 로얄 양석규 스퀘어로 명명하기도 했습니다.




<뉴욕> 주정부 소유 공공 해변-공원서 '흡연 금지'..적발시 50달러 벌금 부과


올 가을부터 뉴욕주 공공 해변과 공원에서의 흡연이 금지됩니다.

캐시 호쿨 주지사는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뉴욕주립 공원과 해변, 산책로, 놀이터, 캠핑장 등 뉴욕주정부 소유 공공장소에서 흡연을 금지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법 시행은 3개월 후로 위반하다 적발될 경우 50달러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워싱턴DC> 식사 구독 서비스 '데일리 하비스트', '렌틸 앤 릭 크럼블스' 리콜


식사 구독 서비스 '데일리 하비스트'사가 지난 6월 23일 보낸 '렌틸 앤 릭 크럼블스' 제품을 리콜했습니다.

연방식품의약국 FDA는 7월 14일 기준으로 277건의 복통과 구토, 황달, 식중독과 간 손상 등의 질병 보고를 받았고 약 100명이 입원했다며 렌틸 앤 릭 크럼블스를 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지난 4월 28일부터 6월 17일까지 34개주로 3만개의 패키지가 발송됐습니다.




<SF> 새 명소 '터널 톱스' 공원 개장..산책로-어린이 놀이시설-피크닉 시설


샌프란시스코의 새로운 명소 '터널 톱스' 공원이 개장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은 프레시디오 국립공원 파크웨이 터널 꼭대기에 공원 속의 공원이라는 콘셉트로 산책로와 어린이 놀이시설, 피크닉 시설을 갖춘 터널 톱스 공원을 조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입장료는 무료며 방문객을 위한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됩니다.




<하와이> 주정부, 학생들 위한 식료품 지원 'P-EBT 카드' 지급 혜택..내일부터


내일부터 학생들을 위한 식료품 지원 푸드스탬프 여름 P-EBT 카드 혜택이 시작됩니다.

복지국과 교육국은 현재 학교에서 무료나 할인 가격 급식을 받는 학생들이 대상이며 등록을 원하는 학생들은 웹사이트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