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한인사회 소식 - 08.04.22






<LA> 버뱅크 시, 9월 6일~20일 '야외 물주기' 제한..상수도관 보수작업


버뱅크 시가 오는 9월 6일부터 20일까지 2주에 걸쳐 야외 물주기를 제한합니다.

시정부는 콜로라도 강에서 공급받는 상수도관에 문제가 생겨 보수작업을 해야 한다며 해당 기간 스크링쿨러 등 자동 시스템을 이용한 급수를 금지한다고 밝혔습니다.




<LA> 라크마 심포니, 8월 6일 월트디즈니 콘서트홀서 '평화 음악회' 개최


라크마 심포니 오케스트라 앤 코랄이 오는 토요일 저녁 7시에 평화 음악회를 개최합니다.

라크마는 3년 만에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평화운동단체인 위민 크로스 DMZ와 공동으로 공연을 주최하며 행사 후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연에는 윤임상 음악감독이 지휘하며 소프라노 샤나 블레이크와 베이스 보리스 마티노비치, 테너 오위영, 그리고 알토 애나 플러거 등 정상급 솔로이스트들이 참여합니다.




<뉴욕> 주검찰, 전국 50개주와 '스팸 로보콜 퇴치' 태스크포스 신설 운영


뉴욕주검찰이 스팸 로보콜을 퇴치하기 위해 태스크포스를 운영합니다.

뉴욕주 검찰은 캘리포니아주 등 전국 50개주와 공동으로 미국으로 연결을 시도하는 외국 통신사들과 연계된 미국내 관련 업체들을 찾아내고 로보콜 송신의 원천 차단을 목적으로 한 태스크포스를 신설 운영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매일 전국적으로 3천3만건의 로보콜이 해외에서 미국내로 시도되고 있으며 피해 규모는 지난 한해에만 298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버지니아> 저소득층 냉방비 지원 프로그램 신청, 15일 마감..에어컨 수리비 등 지원


저소득층 냉방비 지원 프로그램 신청 마감이 오는 15일로 다가왔습니다.

사회보장국은 4인 가구 월소득이 3천489달러 이하인 가정은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될 경우 냉방비 요금과 에어컨 수리비, 선풍기와 이중창문 구입과 설치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SF> 70대 아시안 여성, 10대 4명에게 공격 당하고 물품 빼앗겨..제보 당부


70대 아시안 여성이 지난 31일 청소년들에게 공격을 당한 후 물품을 빼앗기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경찰은 피해 여성에게 10대 4명이 다가가 말을 걸었지만 못 알아듣자 건물 안까지 쫓아가 공격하고 물품을 빼앗아 도주했다고 밝혔습니다. 피해 여성은 현장에서 치료를 받았고 경찰은 현재 사건을 조사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