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요 한인사회 소식 - 08.24.22





<LA> 한국농림축산식품-한식진흥원, 9월 30일까지 '외국인 한식 영상 공모전'


한국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다음달 30일까지 '외국인 대상 한식 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 분야는 '김치와 장을 활용한 요리 영상'과 '한식을 먹고 즐기는 영상' 두 부문으로 나뉘며 우수작 총 76점을 선정해 총상금 10만6천달러를 수여할 예정입니다.




<뉴욕> 시정부, 주택가 밤 9시~새벽 5시 '불법주차 트럭' 단속..벌금 65달러


뉴욕시가 심야시간대 주택가에 불법 주차한 상업용 차량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합니다.

에릭 아담스 시장은 퀸즈 지역을 중심으로 밤 9시부터 새벽 5시 사이에 주택가에 주차하는 트럭들을 적발해 65달러의 벌금 티켓을 발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5일부터 일주일동안 597건의 티켓이 발부됐으며 89대는 바퀴 잠금 조치를, 55대는 견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뉴저지> PCB뱅크, 팰리세이즈파크 지점 오픈..동부지역으로 사업 무대 확장


PCB뱅크가 팰리세이즈파크 지점을 오픈했습니다.

미 동부지역으로 사업무대를 확장하고 있는 PCB뱅크는 뉴저지의 떠오르는 중심 팰팍에 새 지점을 오픈했다며 비즈니스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힘을 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랜드오프닝 행사에는 류정환 본부장 등 은행 주요 임직원들과 이창헌 뉴저지한인회장, 차영자 뉴저지한인상록회장, 팰팍 시의원 등 한인사회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워싱턴DC> 아시안 증오범죄 발생..벽돌 던져 아시안 2명 부상-흑인 용의자 수배


워싱턴DC에서도 아시안 증오범죄가 발생해 2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DC경찰은 지난 18일 새벽 1시 45분쯤 14가와 K스트릿이 만나는 노스웨스트에서 한 흑인 남성이 아시안 남성 3명에게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며 칼을 들고 뛰어가 찌르려고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차를 타고 도망치려고 하자 운전석 창문 쪽으로 대형 벽돌을 던져 2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시애틀> E2 비자로 영주권 취득 한인 70여명, 허위 근무로 '영주권 박탈' 위기


E2 비자로 영주권 취득을 추진한 한인 70여명이 허위 신청으로 영주권이 박탈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민국은 이들 한인들은 한인 운영 회계법인을 통해 소개받은 시카고의 한 중국인 로펌을 통해 영주권을 신청했으며 신청서류에 기입한 사업장에서 실제로 일을 하지 않아 취업이민청원 승인을 취소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