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한인사회 소식 - 09.01.22






<LA> 시정부, 9월 5일까지 9개 쿨링 센터 추가 가동..오전 10시~밤 9시


LA시가 오는 9월 5일까지 9개 쿨링 센터를 추가로 가동할 방침입니다.

LA시는 폭염으로 인해 오전 10시부터 밤 9시 사이에 사우스 LA와 웨스트우드 레크리에이션 센터, 미드 밸리 시니어 센터 등 9개의 쿨링 센터를 추가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뉴욕> 오늘부터 뉴욕주 '공공장소서 총기 휴대 금지'..공공안전 강화 기대


오늘부터 뉴욕주 공공장소에서 총기를 휴대할 수 없게 됩니다.

캐시 호쿨 뉴욕주지사와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은 새 총기규제 강화법에 따라 연방과 주정부 건물, 의료시설, 학교 등 교육시설, 대중교통 등 총기난사의 위협이 될 수 있는 곳에서는 총기 휴대가 금지되면서 공공장소의 안전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워싱턴DC> '키도지 유아용 액티비티 책상 토이' 리콜..턱 끼면서 부상 위험


에포크 에버레스팅 플레이사가 부상 위험으로 '키도지 유아용 액티비티 책상 토이'를 리콜했습니다.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는 유아용 침대에 부착할 경우 책상 토이에 있는 손잡이에 아이들의 턱이 끼면서 부상의 위험이 있다며 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워싱턴DC> 연방우정국 사칭 '주소 업데이트' 스팸 메일-문자 사기 잇따라


연방우정국을 사칭한 스팸 메일과 문자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망됩니다.

우체국은 배달 주소가 틀려 패키지가 배달되고 있지 않아 주소 업데이트 사이트를 클릭하라는 문자나 이메일 사기가 잇따르고 있다며 절대 클릭하지 말고 개인정보와 은행정보를 입력하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시애틀> 암트랙, 9월 26일부터 '시애틀~밴쿠버 노선' 열차 2년 만에 재개


시애틀과 캐나다 밴쿠버 노선을 운항하는 암트랙 열차가 2년 만에 다시 운항이 재개됩니다.

암트랙은 오는 26일부터 시애틀 킹 스트리트 역을 떠나 에드몬즈, 에버렛 등 5개 도시에 정차한 뒤 캐나다 밴쿠버 퍼시픽 센트럴 역까지 운행하는 암트랙 서비스를 다시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