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한인사회 소식 - 09.08.22




<LA> 남가주, 오늘까지 9일 연속 '절전 주의보' 발령..오후 3시~밤 10시


남가주에서 오늘까지 절전 주의보인 flex Alert를 발령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독립시스템운영국 ISO는 오늘로 9일 연속 오후 3시부터 밤 10시까지 절전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밝혔습니다.




<LA> CA, 차 없는 중-저소득층에 '1천달러' 지원..주지사 서명 후 내년 시행


캘리포니아주가 차량을 소유하지 않은 중-저소득층 주민들에게 1천달러를 지원합니다.

주의회는 차량을 소유하지 않은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1천달러의 택스 크레딧을 지원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으며 이 법안은 개빈 뉴섬 주지사가 서명할 경우 오는 2023년 1월부터 시행됩니다. 이 법안은 개인 연소득 4만달러 이하, 부부 연소득 6만달러 이하 대상입니다.




<뉴저지> 버겐카운티 정부, 코로나 피해 소기업에 '최대 2,500달러' 보조금 지원


뉴저지 버겐카운티가 코로나로 타격을 입은 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최대 2천5백달러를 지원합니다.

버겐카운티 정부는 풀타임 직원 5명 미만인 업소 가운데 코로나로 매출 손실이나 운영 일시 중단, 폐업 등 피해를 받은 최대 1천개 업체에게 최대 2천5백달러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청 접수는 카운티 정부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시카고> 한인 1.5세 존 리 판사, 연방판사로 인준..파독 광부-간호사의 아들


상원이 연방 제7항소법원 판사로 지명된 한인 존 리 일리노이 북부지원 판사를 인준했습니다.

아버지가 파독 광부였고 어머니는 간호사였던 리 판사는 독일에서 태어나 4살 때 미국으로 이민왔습니다. 하버드대와 하버드 법대를 졸업한 리 판사는 지난 2012년부터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에 의해 종신직인 시카고 연방법원 판사에 지명돼 일해 왔습니다.




<워싱턴DC> 소셜연금 SSI 체크, 이번 9월에 2번 지급..10월달 체크는 30일


저소득층 소셜연금인 SSI 수혜자는 9월에 두번 체크를 받게 됩니다.

연방사회보장국은 소셜 베네핏이 매달 1일 수혜자 통장으로 지급되는데 오는 10월 1일이 토요일이라 그 전날인 9월 30일에 지급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