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한인사회 소식 - 10.28.22






<LA> 10월 30일 '미 국군포로송환위원회 토마스 정 회장 합동장례식' 거행


국군포로송환위원회 토마스 정 회장의 LA향군 합동장례식이 오는 30일 오후 2시 로즈힐 공원묘지 스카이 채플에서 거행됩니다.

토마스 정 회장은 나라은행 이사장과 미주한인이민 100주년 기념사업회 공동회장, 국군포로송환위원회 회장 등을 거치며 한인사회에서 많은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고 정회장의 유해는 LA에서 장례식을 거행한 후 대한민국 국립묘지에 안장됩니다.




<LA> 리버사이드, 2주간 200건 이상 형사사건 기각..판사-법정 인력 부족


리버사이드 카운티에서 지난 2주 동안 200건이 넘는 형사 사건이 기각 처리됐습니다.

리버사이드카운티 정부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법원 운영에 제약이 발생하면서 재판을 진행한 판사와 법정 인력이 부족해 200건이 넘는 형사 사건 심리가 취소되는 초유의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뉴욕> 뉴욕주립대, 다음달 6일까지 최대 5곳 입학 원서 '수수료 면제'


뉴욕주립대가 11월 6일까지 1인당 최대 5곳 입학 원서 수수료를 면제합니다.

뉴욕주립대는 입학 원서 수수료에 대한 부담으로 대학 교육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수수료 면제를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뉴욕> 뉴욕시 전철역 승강장 밀치기 잇따라..경찰국, 안전 강화 대책 발표


뉴욕시 전철역 승강장에서 묻지마 밀치기 사건이 잇따라 주의가 요망됩니다.

뉴욕시경찰국은 전철역 승강장에서 발생한 밀치기 사건이 어제까지 26건이 발생하면서 지하철 시스템 안전 강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주요 지하철역사에 매일 1천2백명의 경찰들이 교대 배치될 방침입니다.




<보스턴> 한인 2세 '복수국적' 확인 후 이탈 정보 제공 '영문 웹사이트' 개설


한인 2세들이 자신의 복수국적 여부를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는 영문 웹사이트가 만들어졌습니다.

복수국적 피해자를 한국에서 대리했었던 임국희 변호사는 뉴튼노스하이스쿨에 재학중인 문성현 학생의 도움을 받아 국적법에 걸린 한인 학생들을 돕고자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밝혔습니다. 웹사이트에서는 2세들이 복수국적 여부를 알아볼 수 있고 한국국적을 포기하는 이탈 방법, 그리고 필요한 각종 서류 등에서도 소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