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요 한인사회 소식 - 11.16.22



<LA> 한인회, 12월 2일 리얼아이디 신청 행사 진행..사전 예약 필요


오는 12월 2일 LA한인회에서 한인들을 위한 제2차 리얼아이디 신청 행사가 진행됩니다.

한인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한인회관에서 선착순 예약 300명에 한해 리얼아이디 신청을 돕는다고 밝혔습니다. 신청을 원하는 한인들은 사전 예약 후 신원증명 서류와 거주 증명서류 등을 반드시 챙겨올 것을 당부했습니다.




<LA> UC계 노조 파업에 학교 교육 '심각한 지장' 우려..UC-노조 강경


UC 노조의 파업으로 인해 수업이 취소되고 연구가 중단돼 학생들 교육에 심각한 지장이 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노조는 지난 14일에 이어 15일까지 파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금 인상과 보육료 상환, 고용 보장 등을 추진하기 위해 조율하고 있습니다. 현재 UC와 노조 모두 강경한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파업 장기화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뉴욕> 주정부, 진짜 같은 색상 '가짜총' 판매 전면 금지..검정색-은색 등


뉴욕주에서 진짜총과 같은 색상의 가짜총 판매가 전면 금지됐습니다.

캐시 호쿨 뉴욕주지사는 가짜 총기가 범죄에 사용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검정색과 파란색, 은색, 알루미늄 색 등 진짜 총과 똑같은 색상의 가짜총 판매를 금지시켰습니다. 지난 1994년 이후 뉴욕주에서 발생한 장난감총 연루 총격 사건은 최소 63건으로 8명이 사망했습니다.



<뉴욕> 옐로캡 택시 요금, 10년 만에 23% 인상..기본요금 2.50달러서 3달러


뉴욕시 옐로캡 택시 요금이 10년 만에 23% 인상됩니다.

뉴욕시 택시 리무진 위원회는 옐로우와 앱 기반 차량 공유 서비스의 요금 인상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본 요금이 현 2달러 50센트에서 3달러로 오르게 됩니다.




<시애틀> 페더럴웨이 한우리공원, 킹 카운티 정부로부터 '15만 달러' 지원금 받아


한인 밀집지역인 페더럴웨이 한국정원 프로젝트인 한우리공원이 킹 카운티로부터 15만달러를 받게 됐습니다.

박영민 페더럴웨이 통한한국학교 이사장은 킹 카운티 의회가 2년 간의 예산을 확정한 가운데 이안에 한우리 공사비 지원금 15만 달러가 포함됐다고 밝혔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