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요 한인사회 소식 - 11.29.22






<LA> 이번 주 남가주 일대 '한파주의보' 발령..12월 1일~2일 눈-비 예보


이번주 남가주 일대 최저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한파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LA카운티 보건국은 오는 12월 1일까지 랭캐스터와 산타 클라리타 밸리, 마운트 윌슨에 한파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또한 1일 밤과 2일 오전 사이에 많은 양의 비와 눈도 예보됐습니다.




<LA> 서동숙 전 KBS 아나운서, 지난 11월 25일 뇌출혈로 별세..향년 65세


서동숙 전 KBS 아나운서가 지난 11월 25일 별세했습니다.

고인은 1980년 한국방송공사 KBS 아나운서 8기로 입사해 당시 인기프로그램이던 가요톱10에서 메인 MC를 맡았으며 결혼 후 미국으로 건너와 라디오방송에서 음악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지난해 8월 뇌출혈로 쓰러졌다가 회복했지만 이번 추수감사절 연휴에 여행을 떠났다가 뇌출혈이 재발해 별세했습니다. 장례식은 오는 12월 6일 한국장의사에서 열립니다.




<워싱턴DC> '그린스프라우트' 아동용 물컵 1만 5천개 리콜.."납 성분 노출 위험"


아동용 물컵 1만5천개가 납중독 위험으로 리콜됐습니다.

연방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는 아동용 컵 제조사 그린스프라우트의 스테인리스 물병 바닥이 부서지면서 납이 포함된 부분이 노출될 수 있다며 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홀푸드와 베드배스앤드비욘드에서 지난 2020년 1월부터 올해 9월까지 판매됐습니다.



<애틀란타> 조지아 주의회에 아시안 코커스 설립..민주당 원내대표 샘 박 의원 주도


조지아 주의회에 아시아태평양계 주민들을 위한 입법모임인 AAPI 코커스가 설립됐습니다.

최근 주하원 민주당 원내대표를 맡은 한인 샘 박 하원의원은 코커스 참여 의원들과 코커스 출범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코커스는 전국 33개주에 설립됐으며 각 주의회에 아시아계 의원 진출을 돕고 아시아계 주민들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하와이> 마우나 로아 화산, 38년 만에 첫 분화 시작..지질국, 주민들 대비 당부


세계 최대 활화산인 마우나 로아 화산이 1984년 이후 38년 만에 처음으로 분화를 시작했습니다.

미 지질조사국은 인근 마을을 위협하는 상황은 아니지만 용암 흐름 등이 급격히 변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주민들에게 대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bottom of page